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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핸드허그’, 야구친구 운영사 ‘와프스’ 인수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야구친구’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포츠 MCN 기업 ‘와프스(대표 유효상)’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와프스는 국내 스포츠 No.1 버티컬 미디어인 ‘야구친구’를 운영 중이다. ‘야구친구’는 KBO, MLB 등 프로야구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월 평균 450만 PV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내왔다. 최근 ‘콘대’, ‘한재곰TV’, ‘HONEY TV’ 등 프로야구 관련 크리에이터를 영입하여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MCN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와프스를 인수한 핸드허그는 콘텐츠 커머스 기업으로, 모바일 캐릭터 브랜드 ‘젤리크루’, KBO MD상품 브랜드 ‘베이스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작년 10월 큰 화제가 됐던 래퍼 ‘마미손’과의 상품화 협업 이후 본격적으로 인플루언서 커머스 사업에 진출했다.

와프스의 유효상 대표는 “핸드허그는 국내 최고의 스포츠 콘텐츠 기업을 꿈꾸는 와프스에게 최적의 파트너라고 판단했다”며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를 통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하는 시도를 함께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핸드허그의 박준홍 대표는 “오랜 경험과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와프스를 인수함으로써 핸드허그의 콘텐츠 커머스 사업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핸드허그와 와프스가 서로의 강점을 살려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핸드허그는 향후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하는 사업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장에서 듣고 올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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