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멜론과 틱톡 플랫폼 연동…콘텐츠 강화

카카오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글로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연동을 통해, 멜론 플랫폼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새로운 방법이 추가되었다. 멜론앱 ‘곡 상세-곡 정보-이 곡으로 제작된 TikTok’ 메뉴를 선택하면 틱톡으로 연결되어 관련 영상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틱톡 음악상세페이지에는 ‘Melon으로 재생’ 기능이 탑재된다. 해당 기능을 구동하면 멜론 재생화면이 실행되어 영상 속 배경음악 정보 확인 및 감상도 쉽고 빠르게 가능하다. 본 기능은 멜론과 틱톡간 연동된 곡에 한해 적용된다.

한편, 멜론은 AI기반 개인화 큐레이션을 비롯, 12만개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이용자별 음악감상 경험 및 취향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더불어, 카카오톡, 스마트스피커, 카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를 통해 음악 감상 환경도 확장 중이다.

또한 틱톡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짧아서 확실한 행복’에 맞춰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직접 음악을 선택하고 리듬과 멜로디에 맞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여 사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장에서 듣고 올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틱톡, 2024 연말 트렌드 결산… “7년 전 노래가 1위 되는 시대”

Business

카카오, 3분기 영업이익 5% 증가… AI 신규 서비스 ‘카나나’ 내년 출시 예고

Business

카카오페이, 2024년 3분기 매출과 수익성 강화… ‘증권•손보’ 자회사 실적 기여 뚜렷

트렌드

스포티파이, 10월 신규 설치 198% 증가…사용자 58%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