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는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2조866억원, 영업이익이 59% 늘어난 2,08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분기에 이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최대를 다시 썼다는 설명이다.
사업부문별로 플랫폼 매출은 1조5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플랫폼 내 톡비즈 매출은 5,344억원으로 7% 늘었고, 이 가운데 광고 매출은 3,254억원으로 11% 증가했다. 비즈니스 메시지 매출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는 전했다. 선물하기·톡딜 등 커머스 매출은 2,087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모빌리티·페이 등을 포함한 플랫폼 기타 매출은 4,527억원으로 24% 증가했다. 카카오는 금융 자회사 매출과 데이터 기반 플랫폼 서비스 성과가 성장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1조267억원으로 5% 증가했다. 뮤직과 미디어 매출은 각각 5,652억원(20% 증가), 958억원(75% 증가)으로 집계됐다. 뮤직은 주요 아티스트 성과, 미디어는 이연 작품 매출 인식과 제작 진행률 상승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카카오톡과 지도·선물하기·멜론 등 서비스에 연동되는 AI 에이전트 ‘카카오 툴즈’를 적용한 ‘ChatGPT for Kakao’ 등을 도입해 에이전트형 AI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룹 내 금융·모빌리티 등 주요 B2C 서비스 연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톡은 4분기 중 친구탭 개편, 맞춤형 폴더 강화, AI 요약 기능 확대 적용 등을 예고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올해 그룹 거버넌스 효율화와 기존 포트폴리오 정비를 마쳤다”며 “내년부터는 AI를 새로운 매출원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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