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인공지능 챗봇 빌더 ‘미스테리코’,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인공지능 챗봇 빌더 ‘라떼 AI’ 개발사 미스테리코(대표 고남길)가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양사 협의에 따라 미공개다.

미스테리코는 투자금을 라떼 AI 성능 향상에 사용할 계획이다. 특히 챗봇이 고객과의 대화내용을 좀 더 잘 인식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성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다.

라떼 AI는 일반인도 손쉽게 챗봇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챗봇 빌더로, 주문·예약·결제 등 여러 기능을 플러그인 방식으로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사용자가 챗봇-고객 간의 대화에 참여해 고개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할 수도 있다.

고남길 대표는 “챗봇 제작 대행사 없이도 누구나 챗봇을 만들고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쉬운 제작방식을 도입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챗봇 도입 진입장벽을 낮출 것”이라며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로 챗봇 빌더 시장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 연구개발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스테리코는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의 PSWC(Pre-Startup Winning Camp)를 수료한 기업으로, 지난 9월 챗봇 빌더‘라떼 AI’를 출시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KDB NextONE’ 5개 기업, 글로벌 투자자와 직접 교류 기회 마련

이벤트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 스타트업 협업·성장 위한 ‘비즈매칭데이’ 개최

스타트업

국내 최다 투자 액셀러레이터, 글로벌 인큐베이팅 허브와 맞손

스타트업 이벤트

서울시 청년 쿡 비즈니스센터, 청년 식품기업 20개사 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