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모바일 데이터 거래 서비스 ‘앰포’, 본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

앱 플랫폼 서비스 제공사 ‘앰포’가 초기기업 전문투자 벤처캐피털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이하 본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앰포는 스마트폰 이용자가 남거나 부족한 모바일 데이터를 다른 이용자와 사고 팔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핫스팟 테더링 기술을 활용하여 암호화 연결을 지원하고, 회원간 비밀번호를 물어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기능이 앰포 앱의 주요 특징이다.

매년 쓰여지지 않고 사라지는 모바일 데이터의 금전적 가치가 한국에서만 연 3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상위 12% 이용자가 국내 대역폭 절반 이상을 소비하는 등 브로드밴드 수요와 공급에 불균형이 분명 존재한다. 앰포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4G와 5G 시장 불균형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앰포 이재형 대표는 “유무선통신 환경이 낙후된 독일시장 공략을 먼저 기획했던 것과는 반대로, 현재 동남아시아와 인도 유저들로부터 서비스 요청을 많이 받고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사용자 만족을 위한 서비스 제공과 이용패턴을 분석하고, 인도에서 본격적인 데이터 거래 플랫폼 상용화를 시작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장에서 듣고 올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뉴본벤처스, 2025년 상반기 운용자산 330억 원 넘어

투자

지포인트, 제이엔피글로벌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항공 안전기술 상용화 가속

투자

초기노화 스킨케어 브랜드 베라모어, 스트롱벤처스 투자 유치

투자

지디벤처스, 쉴드 시큐리티에 시드 투자…스테이블코인 B2B 결제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