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 ‘CES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대표 최용준)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20’을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를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룰루랩은 지난해 ‘CES 2019 혁신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한층 향상된 기술력을 선보이는 ‘루미니 홈’으로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기술의 혁신성을 평가해 28개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별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루미니 홈’은 가정에서 누구나 뷰티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를 AI가 사용자에 맞게 분석해서 관리해주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룰루랩의 최용준 대표는 “루미니의 혁신적 가치를 국제적으로 2년 연속 인정받아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루미니 홈’은 집에서 뷰티 뿐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 및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루미니 홈을 통해 고객이 가정에서도 체계적으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쉽게 활용하며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기업으로,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2019년 출시한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하여 10초 안에 피부를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루미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즈에서도 2개의 상을 휩쓴 바 있다.

룰루랩은 최근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Sharaf DG)’와 ‘유어 뷰티 스토어(Your Beauty Store)’를 론칭하며 K뷰티 수출 판로 개척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달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에 AI 뷰티 스토어 1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딥엑스, AI 반도체로 글로벌 시장 공략

트렌드 투자

숫자로 보는 CES 혁신상의 이면…성과와 한계

스타트업

엠비트로, CES서 미국 ASI와 혈당측정기 공급계약

이벤트 스타트업

K-스타트업, CES 2025서 혁신 기술력 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