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CES 전시회를 활용한 글로벌 무대 진출 공략 공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CES 2026 참가를 준비하는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6일 오후 2시 ‘CES 2026 통합관 제3차 세미나’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2026년 미국 전자제품박람회(CES 2026) 케이-창업기업 통합관 세미나’ 시리즈의 세 번째 행사로, 전시회 운영 전략과 준비 과정, 창업기업 전용 전시장인 ‘유레카파크’ 접수 절차 등 실전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유레카파크(Eureka Park)는 CES에서 가장 주목받는 창업기업 전용 전시관으로, 설립 5년 미만이거나 첫 제품을 출시한 초기창업기업만 입점 신청이 가능하다. 기술력과 시장성, 전시 준비 역량에 따라 주최사인 CTA(미국소비자기술협회)의 별도 심사를 거쳐 최종 승인된다.

세미나에는 세 명의 전문가가 연사로 나선다. 첫 번째 연사인 VM컨설팅의 이형주 대표는 글로벌 전시 마케팅 전문가로서 CES 현장에서 해외 바이어의 발길을 사로잡는 전시 기획과 부스 운영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두 번째 연사로는 CES에서 5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링크페이스의 임경수 대표가 나서 스타트업이 CES에서 실제 성과를 내기 위한 준비 과정과 현장 운영 노하우,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후속 미팅 전략 등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킴벤처러스의 김현성 대표가 CES 혁신상 및 유레카파크 컨설팅 전문가로서 유레카파크의 참가 자격, 접수 절차, CTA 승인 요건 등 실무적 관점의 핵심 전략을 제공한다.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년 케이-창업기업 통합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전력공사 등 18개 참여기관이 공동 구성한다. 선발된 창업기업들에게는 사전 역량강화 교육, 부스 운영 전략, 맞춤형 상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종필 창업진흥원장은 “CES는 제품과 기술력을 세계 무대에 알릴 수 있는 가장 빠르고 강력한 통로”라며 “이번 3차 세미나는 전시에 필요한 실행 전략을 미리 점검하고, 유레카파크에 도전할 기업들의 실전 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중기부, 재창업 기업과 현장 소통…”경험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이벤트

창업진흥원, ‘2025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스타트업

티오더, 중기부·한국MS 협업 지원사업 선정…글로벌 진출 추진

이벤트

CES 2026 출품 준비 창업기업 위한 전문가 세미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