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와디즈, 프로젝트 결과 책임지는 ‘펀딩금 반환 정책’ 발표

최근 와디즈에서 진행된 펀딩 제품 일부가 저가형 중국 수입품과 동일하다는 의혹이 있었다. 이에 와디즈가 대안을 내놓았다.

와디즈는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결과가 메이커가 약속한 내용과 확연히 다르거나 약속을 이행할 의지가 없는 경우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에게 펀딩금을 반환한다는 내용의 강화된 정책을 발표했다.

와디즈는 프로젝트 결과를 집중 모니터링하여 약속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 펀딩금을 직접 반환할 계획이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사업자가 직접 펀딩금 반환 정책을 시행하는 것은 이례적인 조치이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아시아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크라우드펀딩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선도 사업자로서 메이커와 서포터의 신뢰를 강화하여 새로운 도전이 지속되도록 더욱 큰 책임감으로 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펀딩 플랫폼 와디즈, 분기 영업이익 첫 흑자전환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티오더, 코드프레소, 와디즈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카카오스타일, 와디즈, 모라이, 트립비토즈, 버드뷰, 맘편한세상, 유니퍼스

투자

와디즈파트너스, 50억 원 규모 벤처펀드 결성… 롯데홈쇼핑과 유망브랜드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