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넥스트드림엔젤클럽, 제2회 ‘NEXTDREAMS DAY’ 개최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이 10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제 2회 NEXTDREAMS DAY’를 개최했다.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은 2018년 9월 설립된 엔젤클럽으로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투자은행(IB), VC, PE 등 금융권 현직자 및 변호사, 변리사, 기업 CFO 등 전문직 약 5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엔젤투자클럽이다.

이날 행사는 넥스트드림엔젤클럽에서 투자한 기업 CEO와 엔젤클럽원, 투자자가 모여 포트폴리오를 점검하고 2020년의 비전을 듣는 자리였다. AI 음성인식 기반 스마트디퓨저 개발회사 ‘피움랩스’, 사내식 정기배송 및 무인신선식품냉장고 개발업체 ‘그랜마찬’, 크리캣팡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 모바일 설문조사 및 인공지능 보고서 서비스 포켓서베이 개발사 ‘얼리슬로스’가 포트폴리오사로 참여했다.

스타트업 외에도 위워크랩스 코리아 문경록 대표와 혁신 성장기업 투자와 밸류업 전략을 추구하는 원 자산운용 대체본부 지영성 대표가 연사로 나섰다. 이외에도 美 실리콘밸리, 보스톤 및 베트남 등 해외 네트워크를 확보한 홍상민 대표가 이끄는 넥스트랜스(NEXTRANS), IBK창공, 신용보증기금, 엘리베이터 피치 기반 스타트업 지원 터미널 업체인 피칫 등 공동투자사 및 관계사, 협력사가 참여했다.

본 행사에서는 넥스트드림엔젤클럽 투자사들이 회사별로 스몰 부스를 열고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며 후속 자금 유치에 필요한 투자자를 소개받는 등 네트워킹도 활발히 진행되었다. 각 투자사들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투자사 CEO와 연사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세션이 진행되었다. 패널 세션에서는 넥스트드림엔젤클럽 투자사의 현황 및 비전 그리고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의 현황을 투자자들과 공유하여 후속투자, 판로개척 등 투자사가 필요로 하는 솔루션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다.

넥스트드림엔젤클럽 태성환 회장은 “지난 11월부터 개인전문투자자 제도가 시행되었고 2020년부터 기업성장투자기구(BDC)가 도입되는 등 자본시장 제도 개편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 같은 정책적 변화가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 우호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라며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하고 투자할 전문투자자들이 필요한데, 금융권 및 전문직 현직자로 구성된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이 민간 투자부문의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넥스트드림엔젤클럽, 2차전지 캡캔 제조업체 ‘블루캡캔’에 프리A 투자

투자

혈액 기반 AI 난소암 진단 스타트업 ‘포어텔마이헬스’, 프리A 후속 투자유치

투자

해양생물 바이오 전문기업 ‘바이오션’, 넥스트엔젤클럽 등에서 프리A 투자유치

투자

전기비행기 전문회사 ‘토프모빌리티’, 소풍벤처스 등에서 시드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