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기업 ‘스낵포’, 팁스 프로그램 선정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를 실행하는 기업 ‘스낵포’(대표 이웅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스낵포는 설문을 통해 얻은 정보로 맞춤 간식을 선별한다. 기존 유통방식과 달리 소비자가 중심이 되어 맛, 예산, 용도 등을 고려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재주문과 정기 구매가 이어지는 경우,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더욱 최적화된 간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직접 배송, 세팅, 진열에 필요한 설비들을 무상으로 임대를 하는 ‘토탈 케어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최근에는 임직원 복지로 사무실 간식을 제공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유통 대기업뿐만 아니라 스낵 24, 라마스낵, 오피스스내킹 등 스타트업의 참여도 증가하고 있다. 스낵포의 주요고객사로는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토스, 젠틀몬스터, 블랭크코퍼레이션 등 직원들에게 높은 수준의 복지를 제공하는 약 300여 개의 기업이 스낵포를 통해 직원들에게 간식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간식 유통 기술력 및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향후 2년간 R&D 지원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최대 7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스낵포 이웅희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간식 신상품 개발 솔루션을 정교화하여 사무실 간식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달의 TIPS] 픽스업헬스, 달파, 버티컬바, 스텝하우, 짐워크, 슈타겐, 소프트리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알리콘, 메이아이, 에이비스, 메가플랜, 이머티리얼랩, 풀릭스, 퍼플에이아이, 사성파워, 인터그래비티테크놀로지스, 메디스비

이벤트

전자연구노트 ‘구노’ 개발사 레드윗, ‘TIPS 선정 전략’ 웨비나 개최

스타트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스타트업 4개사 TIPS 프로그램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