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네이버, 쿠팡, 옥션/G마켓… 2019년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2019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였다.

‘네이버’는 20조 9,249억 원으로 추정되어 전년 16조 4,569억 원 대비 27% 증가했다. 그 뒤를 17조 771억 원으로 쿠팡이 차지했다. 쿠팡은 2018년 10조 8,494억 원 대비 57% 증가했다.

이어 옥션/G마켓이 16조 9,772억 원, 11번가 9조 8,356억 원, 위메프 6조 2,028억 원 순이었다.

위 조사는 지난 한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주요 인터넷 서비스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이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10월 AI 챗봇 MAU 1위 ‘챗GPT’, 사용시간 1위 ‘제타’

이벤트

쿠팡, 글로벌 해커톤 ‘핵서울 2025’ 개최… “글로벌 테크기업과 AI 혁신 공유”

트렌드

네이버지도 ‘예약’ 탭 도입…외국인 관광객 위한 다국어 지원

이벤트

네이버, 통합 컨퍼런스서 AI 전략 공개…’에이전트N’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