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쿠팡, 옥션/G마켓… 2019년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2019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였다.
‘네이버’는 20조 9,249억 원으로 추정되어 전년 16조 4,569억 원 대비 27% 증가했다. 그 뒤를 17조 771억 원으로 쿠팡이 차지했다. 쿠팡은 2018년 10조 8,494억 원 대비 57% 증가했다.
이어 옥션/G마켓이 16조 9,772억 원, 11번가 9조 8,356억 원, 위메프 6조 2,028억 원 순이었다.
위 조사는 지난 한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주요 인터넷 서비스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