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업가정신 갖춘 비영리 분야 차세대 리더 찾는다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차세대 비영리 리더 양성 교육 프로그램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고루 함양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립한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생은 전략, 인적자원, 마케팅, 재무회계로 구성된 경영 수업을 비롯해 리더십, 사회혁신, 문제해결 과정과 캡스톤 프로젝트 및 발표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교육과정에 해외방문연구조사가 포함돼 해외 선진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총 378시간의 교육과정과 해외 탐방에 대한 모든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지원하며, 교육은 오는 5월 1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21일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비영리 단체 및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에 열정을 가지고 종사하는 이들 중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중간관리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원장 이봉주 서울대 교수는 “2013년부터 시작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재까지 총 170개 기관에서 23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비영리 분야 대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며, “아산나눔재단의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수강생들이 비영리 분야 내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운영하며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킹을 활성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아산나눔재단, 美진출 스타트업 지원거점 ‘마루SF’ 시범운영

이벤트

아산나눔재단, ‘아산프론티어아카데미’ 14기수강생 35명선발

이벤트

아산나눔재단, ‘아산리더십코칭’ 7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

스타트업

아산나눔재단, ‘마루’ 2025년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 13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