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 2019년 매출 1,700억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내부 실적 집계 결과(스토어 매출 기준) 2019년 연결 매출 1,7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9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성장한 기록으로, 하이퍼커넥트는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매년 60%가 훌쩍 넘는 매출 성장세를 보여왔다.
이번 실적 성장에는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Azar)’의 지속 성장과 함께 자회사에서 서비스 중인 ‘하쿠나 라이브(Hakuna Live)’의 성공적인 런칭도 크게 작용했다. 하쿠나 라이브는 런칭 첫 해인 2019년 매출 100억을 돌파하며 구글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1월에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앱 수익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호스트-멀티 게스트 간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2019년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에서 발표한 ‘2019년 12월 구글플레이 전 세계 비게임 앱 매출 순위’에서 5위, ‘2019년 유럽 전체 비게임 앱 매출 순위’에서 틴더, 넷플릭스, 유튜브의 뒤를 이어 4위를 기록했다.
하이퍼커넥트 안상일 대표는 “하이퍼커넥트는 AI 및 영상통화 기반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게임 중심의 앱 시장에서 자사 대표 앱 아자르와 신규 앱 하쿠나 라이브를 모두 성공 시키며 ‘멀티 프로덕트 컴퍼니(Multi-product company)’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와 개발을 멈추지 않고 수많은 글로벌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해 도전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