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투자

노안 보정 솔루션 개발사 ‘픽셀로’, 팁스 프로그램 선정

노안 교정 필름 개발사 ‘픽셀로(대표 강석명)’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픽셀로는 2016년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젝트 ‘C랩’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돼 2017년 11월1일 노안솔루션으로 스핀오프(spin-off)하여 설립된 기업이다. 픽셀로가 개발한 노안 교정 필름 및 화면 보정 애플리케이션은 사물인터넷 기술로 교정 필름과 앱 기능을 결합해 사용자에 따라 맞춤 시력 보정이 가능하다. 필름의 두께 또한 0.8㎜ 이하로, 사용자가 화면을 조작하는 터치감 및 투과율이 기존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대체할 수 있다.

강석명 픽셀로 대표는 “필름뿐만 아니라 전용 앱을 통해서는 스스로 노안 테스트를 해보고, 눈 운동법을 배우고 인근 병원 및 안경원 정보를 얻도록 할 계획이다. 노안 필름을 PC화면 등으로 확대하고 게임·어린이·저시력자·난시·근시 등 다양한 기능성 전용 필름 개발 계획을 갖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눈관련 사용자 Data를 기반으로 아동, 청소년, 노인, 중년층을 포함한 서비스까지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팁스 선정에 앞서 픽셀로는 인포뱅크로 부터 투자유치를 했다.

인포뱅크 iAccel 사업부 홍종철 대표는 “픽셀로는 노안 교정 필름 개발에 있어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한 스타트업이다. 인구의 노령화 속도가 빨라지는만큼, 모바일용 노안 교정 필름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시장 진출까지 염두했을 때 픽셀로에 대한 성장잠재력은 무궁무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달의 TIPS] 픽스업헬스, 달파, 버티컬바, 스텝하우, 짐워크, 슈타겐, 소프트리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알리콘, 메이아이, 에이비스, 메가플랜, 이머티리얼랩, 풀릭스, 퍼플에이아이, 사성파워, 인터그래비티테크놀로지스, 메디스비

이벤트

전자연구노트 ‘구노’ 개발사 레드윗, ‘TIPS 선정 전략’ 웨비나 개최

스타트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스타트업 4개사 TIPS 프로그램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