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6대전략산업 및 10대 초격차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본격화

제이엔피글로벌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신규 운영사로 선정됐다.
팁스는 중기부가 2013년부터 시행해 온 대표적인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 운영사가 잠재력 있는 유망 기술 창업팀에 1~2억 원 규모의 초기 투자를 집행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해당 기업에 R&D(연구개발) 자금(최대 5억 원), 창업 사업화 자금, 해외 마케팅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한다.
제이엔피글로벌은 이번 팁스 운영사 선정을 계기로 11월 내 팁스 추천과 자사의 핵심 전문 분야인 대전시 6대전략산업분야 및 10대 초격차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축적해 온 산업별 전문 멘토링, 글로벌 네트워크, 후속 투자 유치 지원 등 제이엔피글로벌의 강화된 액셀러레이팅 역량과 팁스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초기 스타트업이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극복하고 빠르게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제이엔피글로벌은 대전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사로서 올해 투자를 진행 중인 청창사 입교생 중 일부의 팁스 추천 또한 추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제이엔피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팁스 운영사 선정으로 뛰어난 기술력을 가졌으나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딥테크 스타트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제이엔피글로벌의 전문성과 팁스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유망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