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전문 MCN ‘아도바(대표 안준한)’가 국내 1세대 온라인 VR/AR 콘텐츠 제작사 ‘더베레스트’를 인수 합병하고, 권기호 더베레스트 대표를 콘텐츠 사업부 PM으로 선임했다.
VR/AR 전문 채널 중 흔치 않게 유튜브 채널 1억 뷰를 돌파한 더베레스트는 그간 다양한 360도 VR 영상을 선보여 왔다. 아울러 KT, 현대자동차, CJ 오쇼핑 등 대기업을 비롯해 JTBC와 같은 미디어사와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특히 더베레스트는 아도바를 통해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치이’에 300여 개의 콘텐츠를 독점 공급하며 중국 시장의 가능성을 경험했다.
권기호 PM은 “안준한 대표 덕분에 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고, 중국 동영상 플랫폼에 콘텐츠 공급 기회도 생겼다”며, “VR/AR 콘텐츠를 만들던 경험과 노하우가 아도바의 사업 확장과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합류 소감을 밝혔다.
안준한 대표는 “VR/AR은 체험과 몰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패러다임이다. 1인 미디어 산업도 가까운 미래에 VR/AR 플랫폼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할 것”이라며 “관련 기술 및 역량을 확보하고 강화하는데 더 많은 힘을 쏟을 계획이다. 권기호 대표와 같은 전문 인재의 합류는 그것을 위한 밑그림이자 전략”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도바는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의 하오칸비디오가 인증한 최초의 한국 MCN 기업으로, 중국 동영상 플랫폼에 인터내셔널 채널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국내외 굴지의 동종업계와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글로벌 컬쳐 엔터테인먼트’로서의 비전을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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