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전국 단위의 청소년 기업가정신 컨퍼런스 “STEPx” 개최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기업 (주)스텝(대표: 이정훈)은 9월 14일 역삼동 소재 동그라미재단 ‘모두의홀’에서 “STEPx서울” 컨퍼런스 개최를 시작으로 “STEPx” 청소년 스피치 컨퍼런스를 전국단위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TEPx는 기업가정신 교육 확산 목적으로 설립된 (주)스텝이 동그라미재단의 ‘ㄱ’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한 프로젝트로, 동그라미재단의 후원을 받아,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연사로 초청하여 꿈과 도전의 스토리를 공유하는 스피치 컨퍼런스이다.
STEPx 컨퍼런스는 총 3시간 동안 5명의 청소년 연사가 각각 15분동안 자신의 경험과 도전의 스토리를 발표한 후, 해당 분야의 성인 멘토가 각각의 청소년 연사들에게 5분간 영상을 통해 멘토링 조언을 들려주는 형식으로 구성되며, 행사 중간에 LEGO Play, 가치관 게임 등 청중이 다같이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의 궁극적인 목적은 청소년 연사 뿐만 아니라 청중으로 참가한 청소년들이 평소 꿈꿔왔거나 하고 싶었던 일을 지금 당장 도전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청소년 시기에 시도한 다양한 활동과 경험에 개인의 가치관을 더해 청소년 자신만의 진로 개척을 돕는 것이다.
STEPx는 9월 14일 서울을 시작으로 12월 부산, 2014년 2월 광주, 3월 대전 지역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자신의 경험과 도전의 스토리를 공유하고자 하는 청소년 연사를 지속적으로 모집중이다. 또한 (주)스텝은 지혜 공유서비스 위즈돔과의 협업을 통해 행사 홍보및 행사 후 해당분야의 멘토와의 오프라인 만남을 주선해주는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