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지그재그, 앱애니 발표 패션앱 1위…쇼핑 부문 전체 11위

지난 해 온라인 쇼핑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한 패션 앱은 ‘지그재그’였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 발표에 따르면,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MAU 기준 상위 쇼핑 앱’에서 11위를 차지하며 패션 앱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에서 순위에 오른 패션 앱은 지그재그(11위)와 ‘무신사’(19위) 단 두 곳이다. 지그재그는 ‘쿠팡’, ‘11번가’, ‘위메프’, ‘G마켓’, ‘티몬’ 등 대형 소셜커머스 및 오픈마켓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지그재그는 3700여개의 여성 패션 쇼핑몰들을 한데 모아 하나의 커머스 앱처럼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2000만 앱 다운로드 수, 월 이용자수 300만명, 2019년 6천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각기 다른 쇼핑몰의 상품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고, 한 번에 결제까지 이어지게 하는 통합 결제 서비스 ‘Z결제’를 선보인 바 있다. Z결제 출시 5개월 만에 월 매출 1억원 이상 달성 셀러를 150곳 이상 배출하는 등 쇼핑 메타 플랫폼을 넘어 커머스 업체로 성장 중이다.

한편 앱애니는 2019년 안드로이드와 iOS의 MAU 합산 추정치를 기준으로 2020 상위 퍼블리셔를 공개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지그재그, 1분기 10대 신규 구매자 수 2배 증가

스타트업

지그재그,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 3일간 1만 5천 명 방문하며 성황

스타트업

지그재그, ‘직진배송’에 주 7일 배송 시스템 정식 오픈

스타트업

카카오스타일, 5년 만에 흑자 전환…연간 매출 2천억 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