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가 배달 라이더 온라인 커뮤니티 ‘바로고 플레이’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 전용 앱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비공개 온라인 커뮤니티로, 라이더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이들의 유대관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만을 위한 이벤트, 배달 꿀 팁(Tip), 현장 노하우, 칭찬과 격려, 업계 소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특히 ‘플레이 몰’ 카테고리에서는 바람막이, 조끼 등 라이더 맞춤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지난 7일 오픈 이후, 가입자 수 10,592명, 페이지뷰 (page view) 967,322회를 기록(20일 13시 기준)하는 등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들의 온라인 놀이터로 자리 잡았다.
바로고는 바로고 플레이에 대한 지식재산권, 캐릭터 저작권 등록 준비와 함께 게임 요소 등을 더한 ‘바로고 플레이 2.0’을 올해 하반기 중 오픈할 계획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라이더님들에게 ‘재미’와 ‘행복’을 선물하기 위해 바로고 플레이를 기획하게 됐다”며 “일방적 소통이 아닌, 쌍방향 소통을 유지하면서 라이더님들이 더욱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배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 탐방] 오후 5시, 자리는 비었지만 일은 계속되는 회사… 하이퍼커넥트 DSCF6818](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DSCF6818-150x150.jpg)
![[BLT칼럼] 엔젤투자의 3가지 즐거움 1114b3aee2b12](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1114b3aee2b12-150x150.png)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스타벅스 중국 사업 지분 60% 매각 20230510_133701](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20230510_133701-150x150.jp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