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K- Camp’ 2기 모집
한국예탁결제원(이하 한국예탁원)은 K-Camp 부산 2기 기업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부산,울산,경남에 소재한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선발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국내 최다 IPO 성과 보유 액셀러레이터 크립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6개월 동안 기업가정신, 비즈니스 모델,투자 유치, 마케팅 등 실제 스타트업 창업팀에 필요한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K-Camp 부산 1기 팀 중 친환경 소재 개발 스타트업 ‘마린이노베이션’과 물류 스타트업’리턴박스’,육아정보 스타트업’애기야가자’는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프로그램 기간 동안 성과를 내어 주목 받았다.
또한 로컬브랜드와 협업하여 고단백두부를 개발 중인 ‘삼진이음’과 플라즈마를 이용한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개발한 ‘가교테크’가 제품 테스트를 마치고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간 동안 빠른 성장을 이루어냈다.
이번에 실시하는 2기 모집에는 부산,울산, 경남지역 소재의 핀테크, 블록체인, 물류 스타트업들을 선발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기간 동안 우수한 성과를 낸 참가팀에게는 해외 투자유치의 기회가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2기 선발기업 전원에게는 BIFC 코워킹스페이스 입주 지원, 멘토링, 국내외 VC와의 네트워킹, 크라우드 펀딩 지원,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