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쇼핑앱 ‘쿠팡’, ‘당근마켓’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쇼핑앱은 쿠팡이었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전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이용한 쇼핑 앱은 쿠팡으로 5월 한 달 1,349만 명이 이용했다.

그 뒤를 당근마켓 679만 명, 11번가 604만 명, G마켓 521, 위메프 372만 명, 티몬 358만 명이 이용했다.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은 작년 5월 241만 명에서 올 5월 679만 명으로 사용자가 증가하여 182%의 사용자 증가율을 보였다.

세대별로는 이용 현황에 차이를 보였다. 특히 1020은 다른 세대와 이용앱이 많이 달랐다.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지그재그, 당근마켓, 스타일쉐어, 무신사의 순으로 쇼핑앱을 이용했다.

20대는 쿠팡, 당근마켓, 지그재그, 무신사, 11번가, 아이디어스 순으로 이용자가 많았다.

30대는 쿠팡, 당근마켓,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순으로 쇼핑앱을 이용했다.

40대도 쿠팡, 당근마켓,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순으로 쇼핑앱을 이용했다.

50대 이상은 쿠팡, 당근마켓, 11번가, G마켓, 홈앤쇼핑, GS SHOP 순이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6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시간대별 한국인이 즐겨 사용하는 엔터테인먼트 앱은?

트렌드

버티컬 커머스 앱 MAU 상위 10개 모두 증가…에이블리 1위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AI 챗봇은 ‘챗GPT’…사용시간은 ‘제타’ 1위

트렌드

40대 한국인 SNS 1위 ‘인스타그램’…밴드 앞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