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연구가가 추천하는 스마트 키친! 홍신애, 셀렙 추천 커머스 ‘위드셀렙’ 합류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온라인 쇼핑몰 위드셀렙에서 상품을 검증하고 추천하는 셀렙으로 참여하게 된다.
홍신애는 위드셀렙을 통해서 “스마트 키친”라는 컨셉으로 자신만의 요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본인과 같이 바쁜 주부들이 더 효율적이고 쉽고 재미있게 요리 할 수 있도록 자신만의 노하우를 위드셀렙을 통해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홍신애는 앞으로 위드셀렙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체험하고 선정하는 모든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홍신애는 수입 주방용품 브랜드 프로그레시브의 접이식 용기 등 주방용품 4종, 그리고 다양한 수상 경력의 잼 브랜드 사라베스의 잼 6가지를 처음으로 소개하게 된다. 프로그레시브는 스마트한 주방용품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써 휴대성과 멀티 기능성이 돋보이는 주방용품 브랜드이다. 위드셀렙에서는 런칭을 기념하여 ‘Progressive 접이식 스토리지 보울’과 ‘Progressive 접이식 요술 대야’에 대하여 한달 동안 특별 할인가격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라베스 잼은 홍신애가 15년전 뉴욕에 거주 할 때 자주 방문했던 맛집 ‘사라베스 키친’에서 처음 접한 바 있는 제품이며, 홍신애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맛과 사용법이 위드셀렙을 통해 소개된다.
E-커머스 벤처회사 위드셀렙은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 직접 상품 선정과정에 참여하고, 대중들에게 추천 하는 새로운 컨셉의 쇼핑몰이다. 위드셀렙에 참여하는 셀렙들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새로운 제품을 체험하고, 검증하며, 우수한 품질을 가지고 있는 제품만을 위드셀렙 사이트를 통해 추천한다. 셀렙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높은 정보력을 바탕으로 수 많은 제품들을 엄선하는 “필터링”의 역할과, 무조건 적인 최저가 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가치 부여자”로서의 기능을 수행한다.
한편 위드셀렙의 수익 분배 방식은 상업 광고나 홈쇼핑과 같은 광고비 선지급 형태가 아니라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나누어 갖는 형태이기 때문에, 셀렙들은 일회성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상품을 선정하고 추천하게 된다.
9월 30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위드셀렙은 요리연구가 홍신애를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대표 셰프와 요리대회 우승 경력의 영화배우 등 푸드/키친 분야의 셀렙들로 그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푸드/키친 카테고리 런칭 이후에는 패션, 레저 등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과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으로, 이들의 프로필은 순차적으로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통하여 공개 될 것이다.
위드셀렙의 장노아 대표는 “홍신애씨를 위드셀렙의 첫번째 셀렙으로 소개하게 되었다. 앞으로 더 많은 셀렙들이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추천할 예정이다. 신뢰가 중요한 서비스인 만큼 셀렙들과 함께 상품 선정에 특히 많은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