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액셀러레이터의 L-CAMP(이하 엘캠프) 7기 14개 스타트업이 공개되었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성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기수제로 발굴하는 롯데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조직이자 창보육 지원기관, 투자사이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전담 매니저 제도를 운영하여 마일스톤 점검, 후속 투자 연계와 롯데그룹 계열사를 테스트 베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사업 연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으며, 엘캠프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L-Camp School은 선배 기수와의 면담, 네트워킹 및 재무, 인사, 마케팅 등 실무 전문가를 초빙하여 엘캠프 선발 기업들에게 강연을 펼치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기업들은 5,000만원 초기 투자금과 선릉에 위치한 사무공간 및 법률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추후 데모데이를 통해 6개월간 성과 공개와 후속 투자 연계를 통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번 엘캠프 7기는 550여개 스타트업이 지원하여 약 4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다. ICT, 컨텐츠, 헬스케어, 패션/뷰티, 컨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7기에는 라이클컴퍼니(레저용품 공유 플랫폼), 바른(천연 소재 구강 항균/항염 제품 개발), 러브바드(바디맵 기반의 바디케어 통합 솔루션), 브레싱스(호흡기 질환 조기 진단 및 가정용 IoT 솔루션), 올블랑(SNS채널 트래픽 기반 미디어 커머스), 저스트피플(찾아가는 메디컬 유통 서비스), 쿼타북(증권 관리 플랫폼), 테크타카(SaaS 형태의 5PL 통합 물류 서비스), 메탈프린팅(금속 3D 프린팅 소재/부품 플랫폼), 케어마인드(환자 건강DATA, IT기술을 활용한 환자 회복 관리 플랫폼), 루트센서(입사각에 무관한 자외선 센서/서비스), 로로젬(AR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 얼리슬로스(온라인 설문조사 및 결과 인공지능 분석 서비스), 종달랩(패션부자재 온라인 O2O서비스)이 선발됐다.
롯데액셀러레이터 이계준 팀장은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우수한 창업 기업 발굴을 통해 침체된 스타트업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며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었던 ‘엘캠프 6기 Demo-Day’는 7월 말 이벤터스 웨비나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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