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이용한 주차장 할인 예약 어플리케이션, ‘PARK HERE(파크히어)’ 출시
주식회사 파킹스퀘어 (대표 김태성)는 지난 8일 스마트폰을 이용한 주차장 할인 예약 어플리케이션 PARK HERE (파크히어)를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똑똑한 주차 습관’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파크히어는 정상 주차료 보다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주차 상품을 제공한다. 유휴 주차면 (비어있는 주차면)을 가진 주차장 주와의 파트너십으로 이 같은 탄력적인 가격 책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파킹스퀘어 측의 설명이다.
현재 파크히어를 통해 할인 예약할 수 있는 주차장은 서울 시내 주요 지역 내 약 30여 곳에 달하며, 하루 종일 주차할 수 있는 ‘종일 주차’ 상품의 경우 5,000 ~ 8,000원 정도면 구입이 가능하다.
파크히어에서 온라인 주차권을 예약 구매하기 위해서는 어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P코인 (주차권 구입용 포인트)’을 충전해야 한다. 이는 P코인 충전 시 한번의 결제 인증 과정으로 추후 주차장 예약 시 별도의 인증 과정을 없애고,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 되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파킹스퀘어 측은 “누구도 도심의 차량 집중으로 인한 주차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는 없다. 그러나 파크히어가 운전자들에게 중심지 이면이나 다소 떨어진 곳에 존재하는 유휴 주차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화(packaging) 후 거래를 유도한다면 도심의 주차 문제를 상당 부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파크히어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은 다음주 중 앱 스토어를 통해 연이어 출시된다. 서비스 출시와 관련한 각종 이벤트 정보는 파크히어의 공식 SNS채널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