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 80억 원 규모 투자유치…누적 120억 원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최근 80억 규모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회사의 누적 투자금은 120억원 규모이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해, 네오플럭스, TBT 등 시드와 시리즈A 라운드에 참여했던 투자자들이 연이어 참여했다.
그립은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로 사용자가 직접 판매자와 라이브로 소통하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모바일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다.
초기 투자에 이어 금번 후속 투자도 주도한 한국투자파트너스 정화목 수석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되는 가운데, 유례없는 환경 변화와 맞물려 동사의 성장세가 가파르다”며, “매우 낮은 수준의 교환/반품률과 일반적인 커머스 플랫폼 평균 대비 높은 구매전환율 등의 특별한 지표를 통해, 그립 구성원이 소비자와 셀러 모두에게 유의미한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후속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라이브 영상 쇼핑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빠른 시장 성장에 대응하는 대응력을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투자 유치 자금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많은 국내 유저들이 그립을 사용할수 있도록 알리는데 힘쓰는 것은 물론,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로 뻗어나가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립은 작년 7월 대비 1년만에 거래액이 122배 성장했으며, 입점 업체 수도 4천 곳을 넘어섰다. 특히 소상공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라이브 판매 방송을 할수 있어 최근 방송수가 하루 200개 이상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국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는 최대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