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파트너스, 집중 육성형 배치 프로그램 ‘동창’ 2기 개시
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1년 간 스타트업과 함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배치 프로그램 ‘동창’ 2기를 모집한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동창 프로그램은 ‘동창(同創), 함께 시작한다’는 의미로, 사업 아이템이 고도화되지 않았더라도, 아이디어 단계의 가능성 있는 팀이 갖춰져 있다면 지원해 함께 사업화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동창 2기는 ‘세상으로 나와봐’라는 테마로, 현업과 연구소, 학교에서 창업에 대한 꿈을 품은 이들의 도전을 적극 이끌어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팀들은 2021년 1월부터 총 1년 간 6개월의 인큐베이팅 기간, 6개월의 액셀러레이팅 기간을 거치며 자금 투자 및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실무형 공통 교육, 오피스 아워, 사업화 단계에 따른 전문가 네트워킹,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등이 해당된다. 투자 금액은 사업화 단계에 따라 1억 원에서 최대 2억 원까지다.
동창 2기 모집은 산업군, 법인 설립 여부 등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특히 이번 2기에는 젊은 창업가들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연세대학교 캠퍼스사업단과 공동 투자, 육성하는 연세대학교 트랙을 신설할 계획이다.
한편 2019년 하반기 모집해 2020년 진행된 동창 프로그램 1기 6팀은 올 상반기 6개월 간의 인큐베이팅 기간을 마치고 베타 테스트, 제품 출시, 후속 투자 준비 등 사업화 단계에 따른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