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 21억 규모 시드투자 유치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파트너 법인 및 개인 등으로부터 엔젤투자 형식으로 21억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내부에서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착수하게 됐으며, 향후 원활한 솔루션 개발 및 시장 선점을 위한 추가 투자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2018년도에 설립 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율주행 실증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 메이저 통신사 및 플랫폼 기업과 기술 협력을 통한 스마트시티 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얻은 경험과 기술을 토대로 ‘자동화 및 무인화 사업 분야’로의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는 “금번 시드 투자 마감을 통해 우리의 기술력을 상용화 시킬 수 있는 안정적인 개발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라며 “회사의 기술력을 믿고 새로 파트너가 되어주신 투자자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당사가 독자 개발한 자율주행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청소차 및 무인 순찰차 등 특수목적차량(SPV)용 솔루션 상용화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한국 자율주행 기업, 싱가포르 도심서 그랩과 셔틀 운행

투자

중고 의류 매입 스타트업 ‘뉴오프’,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리셋컴퍼니, 폐패널 자원순환 솔루션으로 50억 투자 유치

투자

6월 스타트업 투자 85건·4,679억 원…전월 대비 106%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