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투자

전자연구노트 ‘구노’ 개발사 ‘레드윗’, 블록크래프터스로부터 추가 투자유치

전자연구노트 서비스 ‘구노(GOONO)’ 개발사 레드윗은 블록크래프터스로부터 추가 투자유치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레드윗이 개발한 ‘구노’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연구노트 솔루션으로 기존에 기록해두었던 종이노트, 태블릿메모를 사진으로 찍기만 하면 자동으로 정부과제의 필수 요건을 갖춘 전자연구노트로 변환된다.

투자를 이끈 블록크래프터스 이건희 팀장은 “연구노트로 인정받기 위한 조건들이 블록체인 기술이 갖고 있는 고유의 특성인 시점인증 및 서명과 잘 맞았기 때문에 충분히 상용화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였고,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비대면 인증 시장에도 충분히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투자했다.”고 밝혔다.

김지원 대표는 “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블록크래프터스와 협력하여 블록체인 서비스로서의 확장과 글로벌 진출의 준비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구노레터 102] 기업부설연구소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스타트업

레드윗-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으로 창업 및 연구 성과 확대

트렌드

[구노하우 101] 스타트업 성공을 좌우하는 MVP: 최소 기능으로 최대 성과 얻는 비결

스타트업

레드윗, R&D 트렌드 세미나 개최…연구개발 동향과 사업계획서 작성법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