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모닝커피 1105회] 레드윗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레드윗 기업은? 
레드윗은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기반으로 IP(지식재산) 및 기술 자산 관리 서비스 ‘구노(GOONO)’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카이스트 출신 창업자들이 기술 기반 기업들이 겪는 IP 관리 미흡으로 인한 투자 실패나 기술 유출 문제를 해결하고자 설립되었다. 구노는 연구원들이 작성한 엑셀, PPT, 구글 드라이브, 코드 등을 꾸준히 업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자 연구노트 법령, GMP, FDA와 같은 규제 준수를 돕는다. 레드윗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캠퍼스타운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레드윗의 핵심 포인트
레드윗의 핵심 경쟁력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위변조 방지 및 AI 기반 기술 가치 평가 모델에 있다. 블록체인을 통해 자료의 위변조를 방지하고, 관리자가 연구 진행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자료 공유 시 보안 설정을 통해 유출 위험을 줄이고 열람 이력을 추적할 수 있다. AI를 활용하여 보고서 작성 및 기술 가치 평가 모델을 개발 중이며, 이는 기업의 데이터 가치 인식과 R&D 방향 결정, 투자자의 기술 검증을 용이하게 한다. 레드윗은 영업 비밀 원본 증명 기술로 선정되었으며, 위변조 방지를 위한 블록체인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레드윗의 구노 서비스는 B2B SaaS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로 사용자 1인당 연간 라이선스를 판매하는 방식과 온프레미스 방식을 함께 활용하고 있다. 작년 기준 매출은 12억원을 기록했고, 기업당 평균 연간 비용은 175만원을 과금하고 있다. 레드윗은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통해 IP 및 기술 자산 관리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며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04회] 모던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03회] 바이오모아메디칼

Uncategorized

씨엔티테크, 한양대 등과 RISE 사업 협력 위해 맞손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02회] 로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