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창업진흥원·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해양교통안전 분야 창업 활성화위해 맞손

(좌측부터) 창업진흥원 사회적가치혁신실 최윤승 실장,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연승 이사장,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김현 운항관리실장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이하 창진원)은 9월 21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이연승)과 해양교통안전 분야 창업 및 지역사회 활성화을 위해 온라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창진원이 개발한 온라인 멘토링 시스템인 ‘창업이음’을 통해 비대면 원격 화상회의로 진행되었다.

협약 주요 골자는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하여 해양·선박 분야의 창업 활성화을 위해 창업, 해양·선박 관련 콘텐츠 교류, 창업·해양·선박 관련 기술·인적 교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기반 마련이다.

김광현 창진원장은 양 기관의 기술·정보활용을 통해 高 기술인력에 대한 기술창업을 적극 유도하고, 업무협약 체결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 하는데 있어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창업진흥원-태재대, 글로벌 창업인력 양성위해 맞손

이벤트

NVIDIA, 한국 AI 스타트업 발굴 위한 ‘인셉션 그랜드 챌린지 2025’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전 세계 혁신 기업 40곳, 제주에 모이다···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쇼케이스

이벤트 스타트업

10주년 ‘도전 K-스타트업 2025’ 제주서 본선 막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