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 서비스 운영사 ‘차봇 모빌리티(이하 차봇)’가 티에스인베스트먼트와 나우아이비캐피탈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했다.
차봇 서비스는 모바일 앱 하나로 국내 주요 보험사들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컨시어지’ 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8년 이후 해마다 두 배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지난 4년간 누적 보험 가입액 800억원을 돌파한 차봇 모바일 앱(VIP, Prime)은 신차 영업사원, 중고차 판매원, 보험 설계사 등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또 올들어 자동차 관련 금융 상품 비교 추천 서비스와 중고차 매각 서비스 기능이 더해지며 편의성을 더 높였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차봇의 성과는 상당하다. 2020년 상반기 기준, 법인을 제외한 개인 고객들이 구매한 국내 수입신차의 15% 이상이 차봇 모빌리티의 다이렉트 보험 비교 견적 서비스를 통해 보험계약이 체결됐을 정도다.
차봇 모빌리티의 강성근 대표는 “티에스인베스트먼트와 나우아이비캐피탈과의 투자 유치는 차봇의 성공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는 또 다른 의의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비대면 서비스가 대세로 떠오른 시대에 적합한 통합형 모빌리티 플랫폼 구현에 가속도를 붙이는 촉매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