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트렌드

[대만IT리포트]2013년도 3분기 대만스마트폰시장 현황

한때 미지의 대륙이었던 중국에 대한 통계자료는 이제 각종 보고서를 통해 알 수 있지만, 작은중국이라 불리우는 대만에 대한 정보는 여전히 부족한 현실이다. 대만은 우리와 비슷한 인터넷 환경을 가지고 있고, 페이스북 활동은 오히려 한국보다 더 활발한 시장이기 때문에, 대만 시장을 관심있게 가져볼만하다.

중화권 진출에 있어서 중국본토 시장 진입 이전에, 대만 시장을 관심있게 보고 진입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실제로 국내 스타트업 울트라캡숑의 ‘너말고니친구’는(外貌協會:長相人氣對決爭霸賽)  중국이 아닌 대만시장으로 진출한 상황이다. 

대만의 인구는 대략 2,300만명이며, 이 중  스마트폰 사용자 규모는 약1,270만명정도로 집계되고 있다. 

Vpon에서 발간한  「2013 年第三季 台灣行動市場數據報告」 2013년도 3분기 대만이동통신시장보고서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OS를 76.3%, iOS는 23.7%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OS는 지난 2분기 76.1%, 이번 3분기에는 0.2% 소폭 상승했으며, iPad는 지난 Q2 3.8%에서 1.6% 점유율 증가하여 5.4% 로 집계되었다. Android 4.x 버전은 이미 82%로 지난 Q2보다 5% 증가했다. 스마트폰 사용기종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가 가장 많으며, 대만 회사인 HTC 스마트폰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Vpon 「2013 年第三季 台灣行動市場數據報告」를 다운로드 해 확인 하면 된다.

한국과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현장 중심으로 취재하며,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기술 혁신의 흐름을 분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이벤트

“뉴메이커의 시대가 온다 …” ‘메이커 발전 포럼’ 선전에서 개최

Workinsight 이벤트 인터뷰

[마케팅人사이트]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 “초기 마케팅? 포털 사이트에 댓글 달기”

트렌드

애플의 역사를 러시아에서? 모스크바 애플 박물관 투어

Business 스타트업 투자

벤처캐피탈을 만나기전 스타트업이 체크할 사항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