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줌, 가상 이벤트 수익화 플랫폼 발표…온라인 클래스 열고 수익까지

줌이 미국 현지 시간 14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줌토피아 2020(Zoomtopia 2020)’에서 가상 이벤트로 수익을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온줌(OnZoom)’을 공개했다.

온줌은 온라인 이벤트 플랫폼이자 마켓플레이스로, 오프라인 이벤트를 가상 또는 하이브리드 이벤트로 전환을 지원한다. 줌 유료 사용자가 줌 회의 플랫폼에서 요가 수업, 콘서트, 스탠드업 또는 즉석 공연, 음악 수업과 같은 이벤트를 개최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줌은 통합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 이벤트 검색 및 수익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유·무료 오프라인 이벤트를 온라인 이벤트로 전환하는 방법을 단순화 시켰다.

이용자는 온줌을 통해 일회성 이벤트, 이벤트 시리즈, 드롭인(drop-in) 등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주최할 수 있다. 주최자가 사용하는 줌 요금제에 따라 최대 100명에서 1,000명의 참석자를 수용할 수있다.

이용자는 온줌 이벤트를 페이팔 및 주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고 구매한 티켓은 선물도 가능하다. 이벤트에 플레지링(Pledgeling)을 활용해 모금 및 비영리단체에 기부도 된다.

온줌 주요 파트너인 건강 및 체중 관리 서비스 기업 WW는 코로나19 기간 중 줌을 활용해 직원 대상의 가상 워크샵을 진행했다. 또한, WW 소속 코치들과 함께 2개의 가상 워크샵 오픈하우스를 열고 체중 감량 및 웰니스 팁을 제공하는 WW워크샵을 온줌 플랫폼에서 무료로 선보이기도 했다.

플래텀 기자 : 다양한 세계를 만나 소통하려고 합니다.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고민 중입니다. / I want to learn about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and tell their stories.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대학생이 선택한 필수앱 TOP5 ‘인스타페이, 에브리타임, 줌, 배달의민족, 알바몬’

스타트업

교육소통플랫폼 클라썸, Zoom 한국 공식 파트너 자격 획득

투자

줌, ‘파이브나인’ 인수… 17조 원 규모 주식 전량 매입

Business 스타트업 투자

줌, 1억 달러 규모 벤처펀드 발표 ‘최대 250만 달러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