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투 팁스’ 행사, 부산·대전·대구에 이어 호남권 광주서 개최
2020년 웰컴투 팁스 행사가 부산·대전·대구 행사에 이어 올해 마지막으로 호남권(광주)에서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웰컴투 팁스’ 행사는 팁스(TIPS) 참여 및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팁스 운영사 사이 접점을 마련해 팁스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된다.
‘2020년 웰컴투 팁스’ 행사는 4개 권역별로 지난 9월과 10월 부산(동남권), 대전(강원·충청권), 대구(영남권)에서 각각 진행되었다. 이번 호남권(광주) 행사가 4번째 행사다.
웰컴투 팁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온라인 부문은 하프스에서 맡아 창업 기업과 참여 투자자뿐 아니라 일반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부문 운영사인 하프스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 서비스인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웰컴투 팁스 행사 참가 기업 모집부터 당일 온라인 행사 생중계를 진행한다. 또한 일반인과 전문 투자자를 대상으로 각각 인기투표와 심사를 위한 투표를 진행한다. 질문 게시판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기도 한다.
27개 팁스 운영사가 참여하는 호남권 행사에서는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10개 기업이 IR 피칭에 참여하며, 우수 창업팀 3팀에는 지방중기청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또 우수 창업팀에는 희망하는 투자자에게 사업계획을 검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상품을 제공하며, 최우수 창업팀은 전국 규모의 ‘그랜드 팁스’에서 발표할 기회를 얻게 된다.
마지막 웰컴투 팁스 호남권 행사는 11월 12일 목요일에 개최 예정이며 그랜드 팁스는 12월에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