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뉴스 분석 주식 정보 서비스 ‘뉴스샐러드’ 론칭
호재 뉴스를 접하고 주식 투자를 했다가 낭패를 본 사례는 개인주식투자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을 법. 그렇다면 해당 뉴스는 호재가 아니었거나, 예전 호재 기사의 재탕일 확률이 크다.
금융 인공지능 개발회사인 투디지트가 인공지능(AI) 기반 뉴스 분석 주식 정보 서비스인 ‘뉴스샐러드’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뉴스샐러드는 글로 이루어진 금융 정보를 분석하는 인공지능 기술력을 무기로 숫자, 차트는 물론 뉴스와 리포트 등 문자까지 분석하는 AI기반 주식정보서비스다. 비대면 시대에 증가된 주식투자자들에게 일일이 찾아보기 힘든 뉴스와 이와 연관된 주식 시세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스샐러드는 전통적 분석 방법인 차트와 같은 재무 지표를 인공지능이 실시간 처리한다. 이에 관심 종목은 물론 동종/유사 업종과 내 종목의 비교를 보다 정확하고 손쉽게 할 수 있다. 초보 개인투자자는 물론 전문가들이 재무 제표를 찾고 이에 대한 결과를 직접 계산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대폭 단축시킨 것. 누구나 뉴스샐러드에서 종목 이름만 검색하면 클릭 한 번에 종목에 대한 모든 분석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밖에 기업과 시장의 이벤트를 한눈에 모아보기, 증권사 리포트 모음, 여러 토론방의 목소리를 한번에 볼 수 있으며, 다른 투자자들의 의견이 긍정인지 부정인지 볼 수 있는 기능 등 개인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유용한 기능들을 구현하였다.
투디지트 박석준 대표는 “전문가들은 차트로서 주식을 분석하지만, 대부분의 초보 개인투자자들은 어려운 주식 공부보다 루머나 뉴스에 의존하는 묻지마 투자를 하는 편이다. 뉴스샐러드는 뉴스와 같이 문자로 이뤄진 모든 관련 주식 관련 정보를 분석해 스마트한 주식 투자 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