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 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 Beyond·K’ 성료…글림미디어그룹 1위
지난 11일 한국관광공사에서 ‘2020 한국 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 Beyond·K’가 열렸다.
Beyond·K는 한국관광공사의 ‘2020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15개 기업의 최종 데모데이 행사다. 씨엔티테크를 포함한 3개의 운영사에서 6개월간 각 10개 기업에 체계적인 멘토링, 컨설팅 등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각 5개의 우수기업을 선발하여 무대에 올렸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투자 전문가의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 총 6개사를 선정하여, 1위 5,000만원(1개사), 2위 2,000만원(2개사), 3위 1,000만원(3개사)의 상금을 수여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 1위를 차지한 글림미디어그룹(대표 윤호기)은 씨엔티테크에서 배출한 기업으로,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스타플레이’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뉴욕 타임스퀘어와 협업하여 광고 게재, 음악방송과의 독립적인 투표 진행 등 타 팬덤 플랫폼에서 볼 수 없는 기능을 선보이며, K-POP 팬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씨엔티테크는 글림미디어에 1억 원을 투자했다.
씨엔티테크에서 육성한 온라인 박람회 플랫폼을 운영하는 오픈부스(대표 허민제), 전국 맛집 밀키트 플랫폼을 운영하는 장전(대표 김유진)은 3위에 선정되어 각 1,0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됐다. 씨엔티테크는 오픈부스, 장전에 각각 5,000만 원을 투자했다.
이 밖에도 타 액셀러레이터가 보육했지만 씨엔티테크로부터 1억원 투자를 받은 온라인 유학 플랫폼 ‘유스’를 운영하는 글로랑(대표 황태일)이 2위에 선정됐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지난 6개월간 우수한 관광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씨엔티테크만의 특화된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했고, 그 결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씨엔티테크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본 행사에서 1위를 배출한 씨엔티테크는 우수 액셀러레이터로 선정되며, 1,000만원의 상금을 수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