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리펀디 기업은?
리펀디는 전 세계 구매대행 셀러를 위한 ‘AI 환급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솔루션은 구매한 상품의 가격이 이후에 하락했을 경우, 셀러가 놓치기 쉬운 할인 및 환급 혜택을 자동으로 추적하여 회수하는 것을 돕는다. 특히 타오바오 등 해외 대형 플랫폼에서 구매 후 30일 이내에 약 9%의 주문에서 가격 할인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며, 환급 절차가 어렵거나 시간이 오래 걸려 혜택을 놓치는 구매대행 셀러들의 고충을 해소한다. 리펀디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리펀디의 핵심 포인트
리펀디의 핵심 경쟁력은 AI 기반의 자동화 기술에 있다. 사용자가 크롬 익스텐션(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원클릭만으로 30일 이내 주문 내역을 수집하고 환급까지 진행한다. 솔루션은 AI 가격 변동 추적 및 차액 요청 자동화 기능을 통해 환급 승인 이후 실제 환급이 이루어지게 만든다. 이를 통해 환급 시간을 단축하고 환급 성공률을 네 배 증가시키는 등, 셀러와 리펀디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윈-윈(Win-Win) 구조를 구축하였다. 또한, 이 서비스는 월 평균 140%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였고, 높은 고객 유지율(리텐션) 89%를 보여주며 시장에서 유효성을 입증하였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리펀디는 현재 월간 반복 매출(MRR)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이미 글로벌 서비스로 해외 시장에서 유효성을 확인해 나가고 있다. 향후 리펀디는 단순히 환급 자동화를 넘어 AI 운영 자동화, 소싱, 주문 처리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여 구매대행 셀러를 위한 토털 솔루션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리펀디는 배달의민족, 럭시 등 IT 업계에서 경험을 쌓은 우수한 팀 구성원들을 바탕으로 글로벌 구매대행 시장의 든든한 파트너로 성장할 전망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