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동정)AR 전문 기업 시어스랩, AI 전문가 이진욱씨 CTO로 영입

증강현실(AR) 전문 기업인 시어스랩이 이진욱 삼성전자 디지털 가전 사업부 인공지능랩(AI Lab) 연구소장을 시어스랩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

신임 이진욱 CTO는 2005년 삼성전자 입사 이후, 삼성전자 미래 기술 리서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 등을 거쳐 2017년 삼성전자 러시아 연구소 소장으로 취임하면서 모스크바 인공지능(AI) 센터 설립을 주도하였으며, 삼성전자에서 S/W 플랫폼 및 비전 AI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정진욱 시어스랩 대표는 “이진욱 CTO의 그 동안의 다양한 S/W 상용화 및 비전 AI연구 경험과 시어스랩의 독보적인 증강현실 전문성 및 상용화 경험간의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여, 차세대 혁신적인 비전 AI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전문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어스랩은 국내 통신사들의 5G 핵심 증강현실 서비스들을 상용화하는 데 참여하였으며, 국내 토종 기술력으로 개발한 독자적인 AR 코어 엔진인 “ARGear” 제품을 수출하는 등 증강현실 시장을 개척해오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시어스랩, AI 스마트 안경으로 시장 공략

스타트업

시어스랩, AI 스마트 글래스 ‘에이아이눈’ 공개…생성AI 탑재한 웨어러블

스타트업

증강현실 전문기업 시어스랩, ETRI와 차세대 XR 핵심기술 개발

스타트업

시어스랩,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미러시티’ 베타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