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업 뉴즈, 교육 MCN ‘메이저스’ 출범
콘텐츠 기업 뉴즈는 틱톡과 공식 MCN 파트너십을 맺고, 각 분야 전문가들을 모은 교육 전문 MCN ‘메이저스 네트워크’(이하 메이저스)를 출범했다고 13일 밝혔다.
틱톡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수 15억 회에 달하는 글로벌 단편 동영상 어플이다. 이용자의 약 50%가 34세 미만에 해당하는 Z세대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메이저스에는 과학기술, 경제금융, 언어교육, 상담, DIY, 뷰티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정보성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고 있다.
소속 크리에이터로는 tvN ‘알쓸신잡2’에 출연했던 장동선 뇌과학자, ‘거의 모든 IT의 역사’의 저자 정지훈 미래학자, 정보성 콘텐츠로 국내 최다 팔로워를 보유한 190만의 틱톡커 코리안훈, 국내 1호 테크/트렌드 틱톡커 뉴즈, 국내 SF소설계를 대표하는 윤여경 SF작가, 2019 글로벌 핀테크 여성리더 100인에서 유일한 한국인으로 선정된 글로벌 투자사 GBIC의 이신혜 파트너, 실리콘밸리 K그룹 의장을 역임한 윤종영 AI양재허브 센터장, 부산KBS 유미라 아나운서 등이 있다.
메이저스는 틱톡에서 시범서비스 기간 중 10일 만에 정보성 콘텐츠로 총 조회수 310만 회를 모은 바 있다.
뉴즈 김가현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교육이 중요해진 시점에 틱톡을 기점으로 교육 MCN을 출범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전문가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무대를 제공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고품질의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 청중이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장을 형성하기 위해 견고한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즈(NEWZ)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블록체인, 스마트폰 등 생활밀착형 IT콘텐츠를 제작해 팔로워 14만명을 모았다. SBA서울산업진흥원, 창업진흥원, 국민대학교, AI양재허브 등 유수 기관과 함께 틱톡 콘텐츠 제작 및 챌린지를 진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