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 대전 및 경기도 전역으로 서비스 확대

생활연구소가 운영하는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가 대전과 경기도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청소연구소는 서울과 경기도 전역, 부산과 대전광역시 등에서 서비스 중이며 내달 대구 광역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연말까지는 전국 주요 광역시와 제주도까지 지역 확장을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청소연구소는 기존 서비스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광역시를 중심으로 청소매니저를 모집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 매 주 10회 이상 출장 교육을 진행하는 등 매니저 양성 및 서비스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청소매니저들의 위생 및 안전 교육 강화와 더불어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2019년 대비 지난해 매출과 이용자가 모두 200% 증가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청소연구소는 가사도우미 업계 최고 보수는 물론 독감 주사 및 명절 선물 지원, 인센티브 제도 등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과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현재 약 2만 7000명의 청소매니저가 활동 중에 있으며 이 중 절반은 기존에 활동하는 매니저 추천을 통해 가입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청소연구소, 에어컨 청소 서비스 출시…안심예약과 비교견적으로 차별화

스타트업

청소연구소, 카카오뱅크·토스·롯데백화점 등 임직원 집 청소 복지 서비스 제휴

스타트업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 강원도까지 서비스 지역 확대

스타트업

청소연구소, 이사·입주 청소 서비스 급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