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oT 기반 누수탐지 솔루션 기업 ‘에스씨솔루션글로벌’, 시리즈A 20억 투자 유치
AIoT 기반의 누수탐사 및 기계고장 분야의 모니터링 및 예측솔루션 기업인 ‘에스씨솔루션글로벌’이 비에이파트너스로부터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2015년 설립된 에스씨솔루션글로벌은 산업용 IoT 센서 및 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해오고 있다. 2019년에는 센서에서 서비스까지 토탈솔루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센서 설치의 편리성, 누수탐사정확도, 국산화 기술, 기술 개발 로드맵 등에서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국가 R&D 사업을 지원받아 개발하고 있는 물관리 통합솔루션은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국제적인 코로나 확산 상황에서도 중국, 인도네시아 등의 스마트시티 추진 도시와 합작법인 투자 및 연내 시범적용에 대한 협의를 추진하여 해외 시장까지 확산할 계획이다.
에스씨솔루션글로벌 나광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는 누수탐사 솔루션에 관한 기술력과 B2G, 해외시장 경쟁력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사례라고 생각되며, B2B 시장 진출, 물 뿐만 아니라 온수관, 유류관등의 분야까지 확대하여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 하고 혁신할 수 계기가 될 것”이라며 “2021년은 국내 시장 확대 및 중국 등 해외 진출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