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업체인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이 넛지파트너즈(이하 넛지)를 인수했다.
비즈니스온은 넛지 인수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넘어, 전자 증빙, 전표 처리, 부가세/원천세 신고 및 펌뱅킹 등의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재무/택스 토탈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최근에 재무/택스 토탈솔루션을 도입하는 대형 고객들이 증가세이다.
국내 주요 대기업 그룹사를 대상으로 재무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이에 부합하는 재무/택스 통합솔루션을 구독형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17억원 규모 계약도 체결했다.
비즈니스온은 SAP ERP 시스템과 연동되는 솔루션 제공에 있어서 수천 회가 넘는 방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무/택스토탈솔루션 역시 SAP ERP와 간편하게 연동되기 때문에 SAP ERP를 사용하는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한편, 비즈니스온은 플랜잇의 인수를 통해서 다양한 ERP 시스템과 연동되는 YETA라는 연말정산솔루션까지 확보하면서, SAP 등 다양한 ERP 시스템과 연동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회사 관계자는 “넛지파트너즈의 인수를 통한 시너지 효과는 이제 시작 단계이다. 비즈니스온의 방대한 기존 고객들 뿐만 아니라, 도입 문의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재무/택스통합솔루션의 제공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고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