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보벤처캠프 8기 12개 팀의 온라인 IR 무대
기술보증기금은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5일 기보벤처캠프 제8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지난 3개월간 육성한 창업기업 12개사의 사업적 성과를 공유하고 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최종과정이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이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성공 창업 및 육성을 위해 엑셀러레이터와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씨엔티테크를 포함하여 총 4개의 민간 액셀러레이터가 선정되어, 그들의 노하우와 프로그램을 통해 3개월간 기술 기업들의 BM을 진단하고 투자 및 보증 등의 자금 조달 유치 등 적접적인 성과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육성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12개사가 IR피칭에 참여하여 비즈니스모델 등을 발표하였으며,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탈을 비롯한 투자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 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의 줌 화상시스템을 통해 참여기업을 평가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1부에서는 넥스트케이(Next K), 다다익스(Dadaex), 델토이드(Deltoid), 라이트시스템(LAIT system), 메인테인(Maintain), 벨로시티랩(Velocitilab)이 발표한다. 이어 2부에서는 스타맨(StarMan), 앳원스(Atonce), 에이엠알랩스(AMR labs), 지에스이엔에스(GS E&S), 투엘미디어(2Lmedia), 페플아이(Pebble-i)등 12개 기업이 발표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