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벤트

‘2021 DATA-Stars’에 선정된 스타트업 25개社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2021 DATA-Stars(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 공모를 통해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25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DATA-Stars(데이터스타즈)는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국내 대표 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올해로 8년차를 맞이했다.

본 사업은 선발된 25개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화지원금, 데이터 특화 컨설팅, 비즈니스 멘토링, 데이터 인프라 지원, 데모데이 등 약 5개월 간 데이터 비즈니스에 특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올해 DATA-Stars 공모에는 총 48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접수하여, 공모 이래 최고 신청건수를 기록하였으며, 단계별 심층 선정평가를 거쳐 최종 25개社를 선정하였다.

특히, 금년에는 디지털 뉴딜로 전 산업분야의 데이터 기반 혁신을 선도할 데이터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하여 기존 대비 지원규모를 확대(12개社→25개社) 선정 하였다.

또한, 탈모·맞춤형 화장품 추천 등 뷰티테크 서비스부터 영양제 추천 등의 건강관리 서비스까지 국민체감형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와 구독경제, 가축투자, 해양물류 등 새로운 산업분야와 데이터 활용이 접목된 혁신 비즈니스 모델이 대거 발굴되어 데이터 혁신 사례 발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DATA-Stars’는 지난 7년 간 레이니스트, 뤼이드, 호갱노노, 매스프레소, 핀다, 서울로보틱스, 셀렉트스타 등 91개의 데이터 혁신 스타트업 배출하고, 2020년까지 민간투자유치 993.71억원, 해외진출 및 국내·외수상 50건 이상, M&A 7건 등 대외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통해 ‘데이터 스타트업 등용문’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데이터바우처 사업, 역대 최고 경쟁률 기록

이벤트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025 DATA-Stars & Global 공모

이벤트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024 데이터스타즈와 글로벌 공모

스타트업 이벤트

2021 DATA-Growth Project 대상에 ‘콕스웨이브’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