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리퍼블리카가 80억 원 투자한 이커머스 솔루션 ‘식스샵’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올인원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식스샵’이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로부터 8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식스샵은 값비싼 외주나 복잡한 코딩이 필요했던 기존의 쇼핑몰 서비스 사이에서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쇼핑몰 서비스를 선보인 후 현재까지 13,000여 개의 브랜드를 유치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기준 2,000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상민 식스샵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핵심 개발자들을 적극 채용함으로써 제품 개발팀을 확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목표하고 있는 유연한 이커머스 OS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식스샵은 최근 API 기반의 커머스 솔루션 클레이풀을 인수하며 창업 초기 단계의 개인형 쇼핑몰을 위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몰인몰 · 정기 구독 ·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플랫폼형 커머스를 원하는 기업형 고객의 니즈까지 해결, 사업 성장과 확장에 따른 고객의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이커머스 OS 형태의 비즈니스 구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