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째깍악어, 시리즈A 브릿지 투자 60억 유치 “누적 투자유치금액 140억 원”

째깍악어가 시리즈A 브릿지 라운드를 통해 산업은행, 교보생명, 우미건설로부터 60억 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했다.

째깍악어는 만1세~초등학생에게 필요한 돌봄과 학습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육아의 NO.1 카테고리 킬러로 서비스를 확장, 육아 서비스의 수퍼앱으로 자리 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까지 째깍악어의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140억 원이다. 특히 이번 투자에서는 우미건설이 째깍악어의 오프라인 서비스 공간 ‘째깍섬 키즈클래스’의 상업시설 입점 및 아파트 커뮤니티로의 확장에 전략적 투자자로 나섰다.

교보생명은 교보문고, 교보에듀케어서비스를 통해 아동 발달에 맞춘 교구재추천과 째깍악어 교사의 융합서비스 등을 개발한다.

째깍악어는 최근 중소기업벤처부의 ‘2021 아기유니콘 200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고, 지난 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년도 민관협력기반 ICT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도 선정되며 기술력과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고 있다.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는 “째깍악어는 누적 돌봄 시간 1위 서비스로서 확보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아동 행동 패턴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아동 인지발달 모델링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연어 처리와 달리 언어장벽 없이 글로벌 진출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째깍악어는 그간 회사가 이룬 성과를 임직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25명에게 4억 원 가량의 스톡옵션을 지급했다. 지금까지 지급된 임직원 스톡옵션은 약 7억 원의 가치에 해당한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learn about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and tell their st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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