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창업 인재를 발굴‧육성” KTB 벤처챌린지 2021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KTB금융그룹과 함께 대학생 창업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KTB 벤처챌린지(VENTURE CHALLANGE) 2021‘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대회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사회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고부가가치 창출 서비스 및 소셜벤처분야와 ESG분야 개선 및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50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이후 밸류업 캠프와 중간점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우승 10팀을 선정하게 된다. 이들 10팀에게는 총 1억원 규모의 사업자금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대상 1팀에게는 2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각 150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각각 10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사업자금이 지원된다.
SVI는 선발된 10팀을 대상으로 선배창업자, 전문가 멘토링 등 초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함께 22년 상반기에는 벤처기업협회의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PSWC(Pre-StartUp Winning Camp) 참여 기회제공 및 KOVA개인투자조합을 통해 우수기업에 대한 자금조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