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대학생 창업 인재를 발굴‧육성” KTB 벤처챌린지 2021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KTB금융그룹과 함께 대학생 창업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KTB 벤처챌린지(VENTURE CHALLANGE) 2021‘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대회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사회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고부가가치 창출 서비스 및 소셜벤처분야와 ESG분야 개선 및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50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이후 밸류업 캠프와 중간점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우승 10팀을 선정하게 된다. 이들 10팀에게는 총 1억원 규모의 사업자금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대상 1팀에게는 2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각 150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각각 10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사업자금이 지원된다.

SVI는 선발된 10팀을 대상으로 선배창업자, 전문가 멘토링 등 초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함께 22년 상반기에는 벤처기업협회의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PSWC(Pre-StartUp Winning Camp) 참여 기회제공 및 KOVA개인투자조합을 통해 우수기업에 대한 자금조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벤처기업 41% ‘주 52시간제 준수 어렵다’… 총량제·화이트칼라 이그젬션 도입 목소리 높아

이벤트

“벤처·스타트업 육성, 대한민국 경제정책의 최우선 순위 되어야”

트렌드

숫자로 보는 벤처 한국의 글로벌 경쟁력

Uncategorized

벤처기업 육성 위해 중기부와 특허청 협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