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네이버클라우드, 중기부-창업진흥원과 손잡고 도약기 스타트업 성장 돕는다

네이버클라우드가 중소기업벤처부-창업진흥원과 손잡고 스타트업 길잡이 역할에 나선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창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창업도약패키지 –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자사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정부와 국내 대기업이 협업하여 창업 3~7년 이내 도약기에 있는 스타트업의 집중 육성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클라우드를 비롯해 SK이노베이션(친환경 분야), CJ그룹(라이프스타일 분야)도 이번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각 사가 지닌 인프라와 노하우, 투자연계 등을 지원해 스타트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친환경 분야(20개사), 디지털 분야(20개사), 라이프스타일 분야(10개사) 3가지로 구성되며, 총 50개사 스타트업이 각 한 가지 분야에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 중 클라우드, AI(인공지능) 등 디지털 분야에 해당하는 ‘이웃’ 프로그램을 운영해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최대 2천만원 상당의 크레딧 제공, 공인 교육과정 및 1:1기술개발 컨설팅, SaaS 상품화를 위한 네트워킹 지원, 네이버 계열사 및 협력기관 투자유치 IR 개최 등으로 디지털 분야 도약기 스타트업을 육성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할 수 있는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협업 대기업의 인프라를 활용한 스케일업 프로그램(투자유치, 교육·컨설팅, 공동 상품화, 네트워킹 등), 주관기관의 특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창업진흥원, ‘2025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스타트업

티오더, 중기부·한국MS 협업 지원사업 선정…글로벌 진출 추진

이벤트

CES 2026 출품 준비 창업기업 위한 전문가 세미나 열린다

투자

AI·딥테크 유니콘 육성에 벤처투자 업계 관심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