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최하고 , 씨엔티테크가 주관하는 ‘2021년 안산, 청주, 천안아산 강소특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씨엔티테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강소특구 내 유망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초기 자금투자 보육, 후속투자 연계로 창업기업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산, 청주, 천안아산 지역의 예비 창업자 및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은 모두 지원 가능하며 특구 별 10개 기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기업 별 전담・특화분야(ICT융복합 부품소재(안산), 스마트IT부품 시스템(청주), 차세대 자동차 부품(천안아산)) 멘토링, IR피칭클리닉, 국내외 데모데이/세미나, 크라우드 펀딩 및 글로벌 진출 연계, 우수기업 대상으로 최대 2억 직접투자 및 TIPS지원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연구개발특구의 혁신 성장을 선도하는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으로, 씨엔티테크와 함께 지난 해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특구별 3억원 이상 직접 투자와 프로그램 참여 우수기업 대상으로 TIPS를 연계 지원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각 특구별로 특화 분야 기술을 보유한 유망한 창업팀을 발굴하고, 보육을 통한 지역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비즈니스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참가 기업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