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세계가 쓰는 메모앱 꿈꾼다’ 위자드웍스, 100여가지 기능 개선 솜노트 2.0 출시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는 클라우드 노트 서비스 솜노트의 새 버전인 ‘솜노트 2.0’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년 동안 개발한 솜노트는 전작과 비교해 100여가지 이상 개선된 기능을 자랑한다.

이번 솜노트2.0의 핵심은 테마 기능 지원이다. 기존 테마 고려 없이 개발된 솜노트를 처음부터 뜯어 고쳐 로딩화면과 메인화면, 노트 본문, 잠금화면, 앱 로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테마를 입힐 수 있도록 했다.

위자드웍스는 1800만 다운로드를 올린 국내 테마 앱 ‘폰테마샵’의 아이커넥트(대표 정명원)와 테마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커넥트는 솜노트2.0 초기 테마 15종을 공급하고 향후 솜노트 유료테마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아이커넥트를 통해 배우 김수현과 ‘국민 첫사랑’ 수지도 솜노트 스타테마로 제작돼 배포될 예정이다.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솜노트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돼 온 폴더 개별 잠금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그간 무료회원은 앱 전체잠금 기능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앱을 켤 때마다 매번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비밀 내용만 담은 특정 폴더만 잠글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

용량에 있어서도 그간 무료회원에게는 100MB(메가바이트)의 첨부파일 공간이 제공되어 왔으나 솜노트 2.0은 무제한 노트 작성과 1GB(기가바이트)의 첨부파일 용량을 모든 무료회원에게 제공한다. 기존 10GB의 저장공간이 제공되던 유료회원은 30GB로 확대됐다.

이밖에도 동기화 및 로딩 속도 향상, 데이터 통신료를 아끼는 사용자를 고려한 수동 동기화 기능 제공, 노트 자동정렬 옵션 제공 등 크게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서도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

한편 솜노트는 위자드웍스가 2012년 4월 국내 최초로 출시한 클라우드 노트 서비스다. 스마트폰에 메모를 적으면 이 내용이 자동으로 동기화돼 태블릿이나 PC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에 메모를 적으면 이 내용이 자동으로 동기화돼 태블릿이나 PC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솜노트는 2012년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7월 으뜸앱을 수상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위자드웍스, 모바일 키보드 앱 ‘테마키보드 2.0’ 출시

스타트업 투자

아이지에이웍스, 솜노트, 테마키보드 운영업체 ‘위자드웍스’ 인수

이벤트

위자드웍스-아이커넥트-IGAWorks 키보드 사업 전략적 제휴

인터뷰

[Startup’s Story #177] ‘신입사원에서 대표까지’ 위자드웍스 김지환 신임대표